내 안에 숨겨진 힘을 찾아서

HOS ​고대운동 동호회 소개

정통 고대 페르시아 방식

주르카네(Zurkhaneh, زورخانه)는 고대 페르시아 전사들이 전투를 위해 힘을 기르는 장소 ‘힘의 집=하우스 오브 스트렝스’를 뜻합니다. 유네스코 세계무형문화유산이며, TAFISA 세계사회체육대회 정식 종목입니다. 저희는 이 주르카네를 바탕으로 페르시안밀, 메이스벨, 인디언클럽, 스톤, 쉴드, 카바데를 비롯한 인류 보편 고대 운동을 다룹니다.  

국내 유일 고대운동 전문가

김주현 선생님은 고대 운동의 본고장 이란, 인도에서 직접 고대 운동을 배웠을 정도로 자타가 공인하는 운동 마니아이자 전문가입니다. 현재는 주르카네 스포츠 국가대표팀 감독 겸 선수이며, 국제 대회 4회 참가 및 2개의 메달을 획득했습니다. 또한 ICA 인디언클럽 아카데미 한국 호스트로 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란 대사관 지원 및 협력

저희의 고대 운동 프로그램은 주한 이란 대사관 로비에 공식적으로 소개되고 있으며 밀, 철궁, 쉴드 등의 페르시아 정통 운동 용품을 지원받고 있습니다. 저희는 각종 이란 문화 행사에 협력하여, 각종 시범 공연을 소화해왔습니다. 외국 주르카네 팀의 전지 훈련 장소로 이용되기도 합니다.

프로그램 구성

인텐시브 클래스

인텐시브 클래스는 1시간 20분 간 진행 됩니다. 전반적인 테크닉을 섬세하게 교육하고, 체계적인 훈련의 기본 요건인 개별 주기화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고대 운동은 생소하고 어려워 보일 수 있지만, 자연스러운 움직임 패턴을 기반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진행 순서 (80분)

20

주르카네

20

페르시안밀

20

메이스벨

20

​스트레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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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운동 동호회

​고대 운동 동호회는 150분 진행됩니다. 주르카네, 페르시안밀, 메이스벨, 인디언클럽을 메인으로, 인텐시브 클래스에서는 다루지 않는 스톤, 쉴드, 카바데가 포함됩니다. 페르시아 및 인도 정통 고대 운동을 모두 원형 그대로 해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진행 순서 (150분)

20

​티타임

30

​주르카네 & 페르시안밀

40

스톤 & 쉴드 리프팅

40

메이스벨 & 인디언 클럽

20

스트레칭

주르카네 스포츠 성과

김주현, 동호회 리더

영화 300을 찍을 기새로 스톤을 들어올리고 방망이를 휘두르다보면 어느새 힘 사용법을 자연스럽게 습득한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스파르… 아니, 페르시아!!!

More Information

by ​소마앤바디 

​운동법 칼럼

운동법 영상

Since 2015, House of Strength

​대표자. 한얼, 김주현 tel. 02-6080-8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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